결혼예물세트 시간 가는 줄 모르며 봤어요

2023. 8. 4. 18:50커플링 웨딩밴드 주얼리 후기

친구의 예식 준비로 인해 
함께 준비 과정을 도와주는 중이에요.
저 또한 예비 신부라서 도와주면서
저도 많이 알아보는 중이고요.
이번에는 결혼예물세트를 보러 
종로에 위치한 일리아스 주얼리 매장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저보다 먼저 식을 앞둔 친구 덕에
제가 예물 보는 마음으로
함께 가서 같이 골라주기로 했어요.

 

방문 전에 예약하고 와서 그런지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매장도 고급스럽고 조명도 은은해서
결혼예물세트가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종로에 위치해서 복잡하고
정신없을 줄 알았는데 
차분한 분위기에서 상담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친구는 3세트 결혼예물세트 구성으로
예산을 생각해 왔더라고요.
예산이 매우 높지는 않아서
고를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지 않을까
걱정했었거든요.
하지만 담당 직원분께서
걱정하지 말라며 
일단 취향을 알아가기 위해
다양하게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천천히 하나씩 다양한 느낌으로
보여주면서 차분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같은 재질로 제작하더라도
어떤 방식으로 마감했는지에 따라서
재질이 확실히 달라 보였는데요.
퀄리티가 생각보다 높고 섬세해서
생각보다 작은 디테일 하나에도
완전 다른 디자인처럼 보이더라고요.
전 솔직히 종로는 옛날 느낌이고
디자인이 촌스럽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내가 결혼예물세트를 고를 때는
백화점이나 청담동 가서
고급스럽고 이쁜 거로 골라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편견이었어요.
직접 제작해서 그런지 다양하고
퀄리티도 높고 유니크 해서
영롱하고 색다르게 보였어요.

 

 

요즘엔 화이트 골드도 많이 해서
그런지 화이트 골드가 깔끔하고
굉장히 이뻐 보이더라고요.
깔끔한 디자인부터 유니크한 느낌의
디자인까지 마치 제가 결혼예물세트를
보러온 것처럼 직원분 설명을
귀 기울여 열심히 들었답니다.
설명도 지루하지 않고 
쉽게 해주셔서 이해하기 
정말 쉬웠어요.

 

 

액세서리도 퍼스널 컬러에 영향을 미친다는데
담당 직원분께서도 예비 신랑과
친구의 컬러에 맞게 화이트 골드 위주로
많이 보여주셨는데요.
화이트 골드가 예비 신부, 신랑한테는
손이 깨끗하고 깔끔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고민 끝에 화이트 골드로
선택 후 본격적으로 고르기 시작했어요.
반지가 손에만 착용하는 건데도
막상 보는 거랑 직접 착용하는 거랑
느낌이 매우 다르더라고요.
곧 저도 결혼예물세트를 고를 텐데
사진이나 눈으로 보고 판단하지 않고
직접 가서 상담받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는걸
다시 한번 꺠달았어요.

 

 

전 평소에도 착용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심플한 것이 유행도 안 타고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예전부터 그렇게 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던 부분이었고요.
예물은 한 번뿐인 건데 그렇기에
가장 잘 어울리고 오랫동안 착용해도
질리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하면 좋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두 사람도 보러오기 전에 생각한 부분이
제 생각과 동일 하더라고요.
그래서 함께 골라주는데 의견이 동일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신기하게 직원분이 보여주시는 것마다
저희 생각과 비슷한 부분들이 많았어요.
평소에도 착용이 가능하도록
은은하게 화려한 부분이 있으면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보여주셨어요.
다이아몬드 등급 설명부터
종류에 따라 빛나는 느낌이 다른 것도
설명해 주셨는데 신기하더라고요.
보석의 세계는 어렵지만 아름답고
굉장히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반지의 무게감도 신경 써 주시고
손가락 모양에 따른 반지 굵기 추천과
착용했을 때 불편한지 편한지
꼼꼼하게 체크 해주셨어요.
친구가 손가락이 너무 가늘어서
평소에 반지 고를 때도 어려웠었는데
전문가답게 불편하지 않을 굵기로
보여주시더라고요.
저도 맘에 드는 게 있어서 한번
옆에서 착용해 보았거든요.
반지가 얇지 않고
적당히 무게감이 있어서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손에 힘을 줘서 주먹을 쥐었을 때도
불편하지 않고 편안했어요.
반지가 매우 얇으면 테두리가
날카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반지를 고르는 일은 생각보다
간단한 일은 아니었는데요.
단순히 맘에 들어서 
고르는 게 아니라 
예산도 맞아야 하고
마음에도 들어야 하고
선택할 사항들이 꽤 있더라고요.
아무런 정보와 지식 없이
방문한 저희는 새로운 걸 
배우는 느낌이 들어서
다행히도 지루한 느낌 없이
재밌게 상담받아서
색다른 느낌이었답니다.
덕분에 저도 많은 정보도 얻고
제가 상담하는 게 아닌데도
질문을 많이 했었는데 불편한 기색 없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특히 웨딩밴드는 부부의 상징이기도 하고
중요한 표식이잖아요.
그리고 둘이서 한 마음으로
처음 진행하는 일 중 하나인데
후회 없이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게
많이 도와주셔서 좋았어요.
그리고 전문가답게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신뢰가 갔어요.

 

 

세트로 하는 목걸이 또한
은은하게 화려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게 많았는데요.
확실히 요즘엔 화려한 거보다
실용성 있게 할 수 있는 것을
예비부부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그래서 결혼예물세트 제작할 때도
디자인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결혼예물 느낌이 나도록
신경을 쓰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세트로 하니까 
친구가 더욱더 빛이 나는 거 있죠.
혹시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으면
수정도 가능해서 고르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거 같았어요.
백화점 브랜드는 정해져 있는
디자인 몇 가지 중에 고르는 거라
수정은 거의 어렵더라고요.

 

 

두 명의 마음을 모두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완벽하게 마음에 들기 어려운데
작은 것들은 수정이 가능해서
다행이었어요.
다음에 제가 결혼예물세트 상담하러
다시 방문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믿고 고를 수 있겠더라고요.
이렇게 친절한 담당 직원분의
응대로 자세하게 설명 들으면서
선택하니 후회 없이 
수월하게 선택하고 계약까지
할 수 있었어요.
저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예비 신랑과 신부도 즐겁게 상담하고
선택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일리아스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 수 있으니

상담이라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진행] 2023년 일리아스 이벤트 공지! :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주말 예약 가능 시간 ✔🕑 10 : 00  /  7팀🕑 12 : 00  /  7팀* 첫 타임 2만원 추가 할인 혜택 적용 *🕑  13 : 30  /  7팀🕑 15 : 00  /  7팀🕑 16 : 30  /  7팀🕑 18 : 00  /  7팀🕑 19 : 00  /  7팀

ilias.co.kr

 

SNS공유하기